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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ender

블렌더 전신 스컬핑

인체 몇 등신으로 만들건지 정한다

성인개체는 7등신 / 7.5등신 / 8등신 중 택1해서 모델링 한다.

 

목(Cylinder) 을 제외한 인체 파츠들은 UV Sphere 가 기본Mesh이다.

각 파츠들을 Ctrl+A: All Transformed (파츠 중점을 3D cursor에 배치) 및 Ctrl+A : Scale 해준 후

Mirror 모디생성 및 Apply 한 후, Symmetry (x축) 키고 Sculpt 모드에서 대략적인 형태를 잡는다.

 

파츠의 중점을 Geometry에 두고싶다면

Mirror모디를 생성한후 Apply 안한채로 Sculpt모드에서 만지면됌 (Symmetry x축 안켜도됌)

 

대략적인 형태를 잡으면

각 파츠별로 달려있는 모디파이어를 전부 Apply 해주고

모든파츠들 동시선택후, Ctrl+Shift+B -> Union 하여 병합하고

폴리곤값 R (0.01) & 리메쉬 (Ctrl+R) 해서 폴리곤 세밀하게, 균일하게하고

Smooth브러시로 반질반질하게 표면처리 해주고

Draw툴, Elastic툴, Crease툴 등으로 구체화시키는 순서로 작업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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