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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ender

스컬핑 방법

[Sculpt Mode 세팅 & 기본키]

* Statstics 켜주고, 좌우대칭 X 켜기 (Symmetry)

* 브러시 크키조절 F

* 브러시 세기조절 Shift+F  : 0.5~0.4 정도가 적당한듯

* 브러시 선택후, Ctrl + 좌드래그 : 브러시 반전효과. (ex.메쉬돌출 브러시는 메쉬굴파기 브러시로 작동한다.)

[Sculpting 하기]

형태 러프하게 반죽
* Draw (+Ctrl) -> R (0.08~0.06까지 단계별로) -> Ctrl+R (Remesh)
* Shift + 좌드래그 (스무스화)
=> 만족할때까지 반복
=> Remesh 는, 잘게나뉜(R) 폴리곤을 fix 해주는 작업임.
디테일 I
* Crease (+Ctrl) -> Ctrl+R -> Shift+좌드래그 (※ Crease 브러시 강도: 0.25)
=> 만족할때까지 반복
* R(0.06) -> Ctrl+R  마무리
디테일 II
* Crease(+Ctrl) -> Ctrl+R -> Shift+좌드래그 (끝!)

[눈알 생성하기]

* 뷰포트에서 눈알박을 부위에 Shift+우클릭으로 3D Cursor 핑찍기

* Sphere 생성 후, 꼭지점이 Front 향하게 회전배치.

[눈꺼풀 생성하기]

[눈알 좌우대칭 생성하기]

* mirror 모디파이어 생성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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